이용지원시스템
디지털서비스 전문시스템
- 국내 디지털서비스 관련 정보제공과 구매계약 기능이 다수의 시스템에 산재되어 있어 공급기업에서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중복적인 홍보노력을 해야 하고 수요기관 역시 시의적절한 서비스정보 취득의 어려움 등 불편한 상황
- 정부는 디지털서비스는 형태가 다양하고 급변해짐에 따라 이를 반영할 시스템으로서 신속한 정보제공, 편리한 검색, 계약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전문시스템을 마련
- 각 부처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과기정통부는 선정된 디지털서비스를 등록 및 관리하는 「이용지원시스템」을, 조달청은 디지털서비스 구매가 가능하도록 기존 「나라장터 종합쇼핑몰」을 일부 개편하여 10월 초부터 운영을 시작
※ 조달청은 ‘21년 디지털서비스 전용 쇼핑몰 구축, 이용지원시스템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
이용지원시스템 체계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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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 서비스
제공자 -
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기업
클라우드 지원서비스 기업
융합서비스 기업
등록 - 디지털 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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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
이용지원시스템 -
클라우드컴퓨터서비스
클라우드 지원서비스
융합서비스
- 디지털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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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
이용자 -
국가기관
지방자치단체
공공기관
견적 - 디지털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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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계
-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전용쇼핑몰
- (카탈로그 계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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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 심사신청·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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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서비스 제공자 : 심사신청서 제출
심사위원회 :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서비스를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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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 정보 제공
-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디지털서비스 상세규격정보, 가격 등을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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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 검색
- 요구사항에 적합한 디지털서비스를 찾기 위해 필터, 키워드,카테고리, 검색 기능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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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디지털서비스 견적
- 디지털서비스 이용자는 요구사항 등을 작성하여 디지털서비스 제공자에게 견적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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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품질관리
- 정기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공공부문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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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용정보 공개
- 국가기관·지방자치단체·공공기관의 디지털서비스 이용정보를 등록 받고, 이용정보를 투명하게 공개